본문 바로가기
일상

운치있는 강화도에 있는 스페인 마을

by 볼로냐 2023. 5. 28.
728x90
반응형

2001년에 개관한 스페인마을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한다.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유럽 문화와 함께 스페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장소로 다양한 스페인 문화 축제나 이벤트도 매년 열린다.  주차비는 무료이며 주차를 하고 둘러보면 스페인식 건축물과 특색 있는 소품들이 가득하다. 주요 건축물은 야외 광장과 연못이 있는 '마드리드 광장'이 있고 레드 매트와 리본 장식이 비치는 '케이프 타운'과 스페인스러운 특색 있는 벽돌 담장과 목조건물이 매력적인 '콜럼버스 스트리드'가 있다.

강화도에 위치한 스페인마을 안내도

 

강화도 명소 -복합문화공간 

스페인 투어 미션과 함께 마을의 모든 건물을 관람할 수 있는 '마을 관람 패스', 마을에서 파는 스페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패인 쇼핑 스트릿', 과 '스페인 마켓'에서는 스페인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스페인형 테마마을로 숙박도 할 수 있고 카페와 레스토랑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바닷가에 있는 꽤 넓은 공간이며 베이커리 카페들도 있어 분위기 있게 빵과 차를 즐길수 있는 곳이다. 야외테라스도 있는데 여기저기 구석구석 테이블과 의자들이 분위기 있게 놓여있다.  나무로 만든 의자와 테이블도 있고 간편하게 옮길 수 있는 의자들도 있는지라 바다를 바라보며 최고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듯하다. 오늘 우리가 간 날은 비가 와서 차양이 모두 접혀 있었지만 날이 좋은 날에 가면 과연 저 자리에 앉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구석구석 기분 좋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는 스페인 마을이었다. 언제 기회 되면 날 좋은 날 더 가보고 싶어지는 매력적인 곳이다.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답답한 마음이 탁 트이는듯한데 이곳이야말로 바다와 맞닿은 낭만의 공간이라 기억했다가 자주 가봐야겠다. 

스페인마을을 둘러보고 밥을 먹으러 조금 가다보니 동막해변이 펼쳐져 있는지라 너무나 반가웠다. 오랜만에 바다를 실컷 보고 오니 한동안은 마음속 에너지가 넘치지 않을까 싶다. 아 언제 또 가지? 

 

 

 

 

 위치 -  스페인 마을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677-21

 

 

728x90
반응형